스타곱스 곽창훈 대표 , ‘마성의 맛&효율적 시스템! 대박 행진 이어 가다!’ :: 포스트21 뉴스

스타곱스 곽창훈 대표

[포스트21 뉴스=편집부] 예전에 사람들은 허기를 채우기 위해 음식을 먹었지만, 요즘은 ‘먹는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 색다른 느낌과 체험이 가능하다. 즐거움을 더해 줄 수 있는 가치 창조의 시간이 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요즘 현대인들은 먹는 즐거움에 푹 빠져있다. 이러한 가운데 많은 사람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스타곱스의 곽창훈 대표다. 곽 대표가 이끌고 있는 스타곱스는 곱창계의 빛나는 별 같은 브랜드로 곱창볶음, 막창볶음, 야채곱창, 순대곱창, 치즈곱창, 직화오돌뼈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차별화된 맛으로 승부하면서 돼지곱창 요리의 대중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 중이다. 

100% 국내산 곱창과 20년 비법 양념으로 더 맛있게! 

중독성 있는 마성의 맛으로 인해 365일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 그 비결은 대체 무엇일까? 곽 대표는 신선한 재료가 첫 번째 비결이라고 말했다. 

눈꽃 곱창

쫄깃한 식감을 위해 100% 국내산 대창만을 사용하는 이곳은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당일 도축한 원물을 바로 냉동 처리하고 있으며, 당일 사용할 양만을 해동하여 즉석에서 조리하고 있다. 

또한, 특유의 잡냄새를 완벽하게 잡기 위해서 지방을 완전히 제거한 곱창을 24시간 저온 숙성하며 화학 연육제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두 번째 비결은 20년 비법 양념에 있다. 곱창볶음은 양념 맛에 따라 퀄리티가 결정되기 때문에 이곳은 세 가지 약초가 더해진 20년 된 특제 비법 양념으로 감칠맛을 책임지고 있다. 

신선한 재료와 20년 된 특제 비법 양념 그리고 제대로 된 불맛까지. 수많은 손님들을 사로 잡는 마성의 맛이 아닐 수 없다. 

효율적인 공급과 간소화한 조리 시스템으로 더 편하게! 

현재 스타곱스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리 시간이 빠른 것으로 유명하다. 곽 대표가 손님들에게 맛있는 곱창을 빨리 제공할 수 있도록 조리 시간을 단축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기 때문이다.

 

마늘곱창 

그는 “효율적인 공급과 간소화한 조리 시스템을 유지하고자 공장에서 1차 직화 손질 후 원팩으로 포장하여 매장에 제공 중이다.”고 말했다. 

원팩 포장의 최대 장점은 음식 맛이 일정하다는 것이다. 아무리 프랜차이즈라고 해도 매장마다 조리 방식이나 재료의 양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맛이 일정하지 않다. 

하지만 곱창이 원팩으로 나오게 되면 음식의 맛을 한결같이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조리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아무리 주문량이 많아도 1~2명이면 충분히 처리할 수 있다. 따라서 인건비까지 절감되는 것이다. 

손님들과 가맹점주 모두가 더 즐겁게! 

현재 스타곱스는 고객들에게는 맛,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맹점주들에게는 쉽고 편리한 시스템과 신뢰로써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순대곱창

곽 대표는 가맹점들의 이익을 위해 본사 마진을 줄이고 있으며 가맹점주들의 편안한 재료 수급과 매장 운영을 위하여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경험 등을 가맹점주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으며, 가맹점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곽 대표는 “저희는 배달과 포장 전문 브랜드이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이 적으며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인해 인건비 역시 적게 든다. 그렇기에 1인 창업, 부부창업, 소규모 창업이 얼마든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전국에 가맹점을 80여 개의 정도 오픈한 상태인 이곳은 초기 투자 비용이 적고 매월 1500~3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초보자도 손쉬운 창업이 가능 

1인 창업과 부부창업에 특화된 스타곱스는 상권분석 및 점포 선정부터 레시피 교육, 판촉 기획, 매장오픈 지원까지 고려한 맞춤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점주님의 자금과 상권에 맞게 적합한 매장을 추천하기 때문에 처음 창업하는 점주도 어렵지 않게 운영 할 수 있다. 

 

야채곱창

또한, 전문 교육과정과 실전경험이 풍부한 전문 수퍼바이져가 가맹점에 방문하여 경영지도를 실시함으로 점주의 매장 운영 스킬을 높이고 있다. 본사에서 공급하는 모든 식자재는 규격화하여 안정된 물류를 공급하며 전국 1일 배송시스템을 운영한다. 

더불어 매출증대에 큰 도움을 주고자 본사에 전문 마케팅실을 운영하여 TV, 라디오, 신문 등 각종 매체에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혼자만의 성공, 소수만의 행복이 아닌 모두 함께하는 성공을 꿈꾸는 곽창훈 대표. ‘3 the’ (더 맛있게, 더 즐겁게, 더 편하게)를 실천 중인 그는 이 세 가지를 통해서 본사와 가맹점 모두 오래 가는 브랜드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 중이다. 긍정 에너지와 진실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 위기를 성공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곽창훈 대표의 다음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POST21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