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착하게푸드 이승현의 착한게장, 인천광역시 농수특산물 품질인증 :: 포스트21 뉴스

(주)착하게푸드 로고

인천광역시 농수특산물 품질인증, ㈜한국기업데이터 선정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간장게장 정식 성공에 이어, 딜리버리 서비스 시작으로 사업 다각화 박차 

[포스트21 뉴스=편집부] (주)착하게푸드 이승현의 착한게장이 지난 6월15일 한국기업데이터(주)로부터 제조기술평가(TCB) 결과 오디를 함유한 간장게장 및 양념게장 제조기술 역량 및 기술경쟁력에서 우수기업임을 인정받았다. 이어 6월 25일 인천광역시로부터 농수특산물 품질인증서를 받았다. 

이는 관할 시가 품질을 인증함으로써 높아만 가는 먹거리의 소비자 불신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그 식품의 품질을 보증해 주는 제도이다. 

이곳은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위로하듯, 밥도둑인 ‘간장게장정식’을 착한가격으로 판매하는 30년 전통의 ‘착한식당’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 메뉴는 착한간장 꽃게장, 착한양념 꽃게장, 참소라장, 전복장 등이다. 

정성 담긴 음식만이 성공의 비결 

하얀 밥 위에 기분 좋은 염도를 제공하는 간장과 양념으로 버무러진 게살을 올려 먹는 행복은 누구나 아는 기쁨일 것이다. 하지만, 원재료의 비싼 가격과 더불어 손이 많이 가는 가공 과정을 거치는 게장은 높은 가격대로 인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는 없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주)착하게푸드 이승현 대표

‘착한식당 착한게장’은 점심 게장정식을 저렴한 가격인 9,900원에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한 끼 밥상을 제공한다. 너무나도 착한 가격이 문제였는지, 처음에는 ‘좋지 않은 재료를 사용한다’는 오해도 받았다고. 

이승현 대표가 착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게장을 대접할 수 있는 이유는 특유의 부지런함 덕분이다. ㈜착하게푸드의 모든 게장은 100% 연평도산 꽃게를 사용한다. 

육질이 찰지고 단단한 연평도산 꽃게는 게장으로 사용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는데, 제철에 수확한 꽃게를 저온으로 급랭하여 신선도를 유지하는 연평도꽃게를 사용한다. 

또한 게장 뿐만 아니라 밑반찬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들은 이승현 대표가 직접 도매시장에서 도매가로 구입하기 때문에 좋은 재료를 싸게 구입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착한가격으로 좋은 음식을 대접할 수 있는 것이다. 

“음식으로 장난치면 안됩니다.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손님들께 제공합니다” 쉬운 말이지만, 행동으로 옮기긴 어려운 간단한 원리를 30년 동안 묵묵히 지킨 것이 이승현 대표의 성공 방식이다.

간장게장 공장 최초로 취득한 해썹(HACCP) 인증 업체가 만드는 웰빙푸드

조금 방심해서 신선도를 잃는다면, 크게 탈이 나는 게장의 특성상, 청결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착하게푸드의 게장 제조공장은 게장 업계 최초로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이다.

 

사진제공 (주)착하게푸드

뿐만 아니라, 운영하는 모든 직영점 주방에는 고객들이 볼 수 있게 CCTV를 설치하여, 식품 조리 과정에 대한 신뢰감을 더 한다. ㈜착하게푸드 단골 고객들에게 맛과 영양 모두 만족을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조리 방식에서도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이승현 대표의 의지가 드러나는데, 제공하는 모든 음식들은 화학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합성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천연 양조간장을 사용하고, 설탕 대신 간과 신장을 강건하게 해서 ‘천연 강장제’라 불리는 오디효소를 사용하여 단맛을 낸다. 

이외에도 5가지 한약재와 각종 과일들도 추가한 간장 소스는 은은하고 감칠맛이 깊은 맛을 낸다. 소위 말하는 ‘단짠단짠(단것을 먹으면 짠 음식을 먹고 싶다는 뜻의 신조어)’의 맛을 건강한 재료로 내는 것이다. 

건강과 맛 그리고 가격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은 ㈜착하게푸드의 게장은 ‘정성을 담은 음식은 어디서든 통한다’는 원칙을 보여주고 있다. ‘착한식당 착한게장’과 딜리버리 서비스 전용 매장인 ‘이승현의 착한게장’을 운영하는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고객들의 아쉬움 달래주기 위한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많은 고객들로 식당이 문전성시를 이루자, 먼 길을 찾아와도 발걸음을 돌려야 하는 경우가 생겨났다. 맛 좋은 게장을 집에서도 편하게 먹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아쉬움 섞인 요구에 이승현 대표는 ‘게장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딜리버리 전문 매장을 론칭했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 전문 업체와 협업하여 가정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게장을 접할 수 있게 됐다. 당일 제조,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는 딜리버리 전문 매장은 인천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고 대전과 경남‧경북 지역까지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을 검토중이다. 

이러한 고객들의 사랑에 힘입어 ㈜착하게푸드는 인천광역시 표창장, 행정자치부 대상, 스포츠 동아 선정 고객감동 기업선정, 스포츠서울 선정 소비자만족 대상,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인천광역시 농수특산물 품질인증과 ㈜한국기업데이터 선정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받는 등 ‘착한 기업’의 입지를 다졌다. 이런 고객들의 사랑을 지역사회에 대한 환원으로 보답하고 있는 이승현 대표는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데 쓰고 있다. 

한 해, 한 해 사업이 번창할수록 초심을 잃지 말자는 다짐을 하며, 직영점 뿐만 아니라 대리점 점주들과 상생하는 열린 경영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게장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들고 싶은 이승현 대표는 2020년에는 중국 등 해외진출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고 있다. 30년 간 잃지 않고 지켜온 초심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의 입맛까지 책임져 줄 이승현 대표의 고공비행을 기대해 본다.  POST 21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