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틀프렌드, 반려동물 위한 24시간 무인 ‘셀프도그워시’ 눈길 :: 포스트21 뉴스

㈜마이리틀프렌드 김현중 대표

김현중 대표, “반려동물 서비스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 

[포스트21 뉴스=박윤선 기자] 농림축산검역본부가 2018년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비율이 23.7%로 반려동물 보유 가구 수는 약 511만에 육박한다. 

이와 같은 흐름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 및 산업들이 다양화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반려동물이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됨에 따라 앞으로도 반려동물을 위한 시장 및 산업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24시간 셀프도그워시(Self-Dog-Wash)를 선보이며 반려인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는 곳이 있다. 바로 ㈜마이리틀프렌드(대표 김현중)이다. 

김현중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 24시간 무인 목욕시스템을 도입한 비즈니스 형태로 원하는 시간대에 언제든지 자신의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반려동물을 목욕시키는 과정이 녹록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특히 대형 견 같은 경우에는 좁은 공간에서 목욕시키다 보면 반려인이 물에 젖는 것은 기본이고 목욕 중 빠진 털을 처리하는 것도 만만치 않다.  목욕 후 헤어드라이어로 반려동물 털을 말리는 시간도 오래 걸린다. 샵에 맡기는 경우도 있지만, 비용이 비싸며 원하는 시간대에 맡길 수가 없다. 

미국, 유럽의 셀프워시... 국내 현실에 맞춘 시스템 선보여 

김현중 대표는 “반려인들을 위한 셀프워시 공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해 호주 및 미국, 유럽의 셀프워시 시스템을 국내 현실에 맞춰서 연구, 개발을 통해 한국에 적용할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해외에선 이미 보편화된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을 한국 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많은 시장조사를 했다는 김현중 대표.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을 위한 설비를 갖추고 마켓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욕조 세척, 샴푸, 헹굼, 컨디셔너, 드라이 등의 전 과정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반려인이 안심하고 자신의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도록 항상 최적의 물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을 코팅하고 반려동물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조명을 선택하며 습기와 동물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 편백나무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각종 안전도어와 물온도 안전 차단 등을 통해 안전에도 특별히 신경썼으며 각 매장에는 고품질의 호주산 전용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마이리틀프렌드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본사가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가맹점들이 운영 중이다. 구미진평점, 평택점, 평택센트럴돔점, 포항영일대점 등이 최근에 활발히 운영중이며 제주점과 인천점도 오픈 예정이다. 

반려동물문화의 혁신을 가져온 이 기업은 지속 성장 가능성과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비전을 제시하며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코리아 혁신대상’ 등을 수상했다. 

반려동물 전용 빨래방, 강아지 전용 놀이터 등 다양한 컨셉 운영 

김현중 대표는 ㈜마이리틀프렌드 이외에도 반려동물 전용 빨래방, 강아지 전용 놀이터 등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반려동물 호텔 프랜차이즈를 론칭하기도 했다. 

 


롯데마트 빅마켓 도봉점을 1호점으로 오픈했으며 프리미엄 반려동물의 왕국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미용실, 반려동물의 사회성까지 고려한 강아지놀이방, 방마다 CCTV 설치가 된 안심존 호텔, 반려동물 전용 세탁소는 물론 명품수제간식, 반려동물전용 헬스케어존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현중 대표는 “곧 다른 지점에도 오픈 예정에 있으며, 점차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많은 반려동물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울 본점의 성공에 힘입어 전국 10여곳에 추가적으로 오픈한 ㈜마이리틀프렌드는 소자본 창업, 1인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창업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최저시급이 인상되면서 인건비를 걱정하는 창업자들이 많다. 하지만 이 기업은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이기에 인건비가 많이 들어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소자본 창업이나 투잡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무인 시스템은 비교적 문턱이 낮으므로 창업에 투자한 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다. 

게다가 ㈜마이리틀프렌드는 자동판매기를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할 수 있어서 부가 수익도 높일 수 있다. 앞으로도 모든 반려동물 서비스를 주도해 나아가겠다고 밝힌 김현중 대표. 김 대표의 끝없는 도전이 앞으로도 기대되는 바이다. 포스트21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