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그린(주) 강삼숙 회장 & 강현주 대표, 친환경 액체벽지 ‘웰빙그리나’로 건강한 사회구현 실현 :: 포스트21 뉴스

웰빙그린(주) 강삼숙 회장

[포스트21 뉴스=편집부] 전 세계적인 팬데믹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이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집 안에만 머물게 되자 점차 집 안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거리’들을 찾게 됐다. 집은 더 이상 잠만 자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일상을 즐기고 나누며 일까지 할 수 있는 전천후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집을 가꾸는 인테리어에도 많은 관심이 일어났고 이러한 현상은 친환경 액체벽지와 에코 소품으로까지 시선을 사로잡았다. 

웰빙그린(주)의 강삼숙 회장과 강현주 대표는 “최근 많은 사람이 자연보호는 물론이고 사람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친환경 액체벽지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음이온 및 원적외선 방출, 공기정화 기능을 가진 액체 벽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새집증후군으로 아토피가 걱정이라면 이 벽지에 주목해야겠다. 

가수 조영남의 히트곡 ‘옛 생각’의 작사가 강삼숙 회장(언론인 편집장 위원장)
21세기 푸른 환경 추구하며 탄생한 ‘웰빙그리나 액체벽지’ 관심 Up  

강 회장은 ‘웰빙그리나’ 친환경 액체벽지 롤러발명특허(친환경 롤러장치 및 무늬도료를 이용한 시공방법)을 개발했으며 현재 국정일보(방송), 경찰일보 편집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언론인이기도 하다. 또한 한국보석 국제보석 연구원, 시인, 작사가 등 다채로운 프로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도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노래 가수 조영남의 히트곡 ‘옛 생각’의 작사를 직접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웰빙그린(주) 시공현장

코로나19의 창궐이 환경오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보는 이들이 있다. 급진적으로 발전한 기술의 편리함이 오히려 환경을 망치고 지구를 병들게 하며 이 속에서 싹튼 재앙은 부메랑이 되어 인류에게 되돌아오는 일종의 악의 순환을 보이는 것이다. 과학자들은 경고한다. 

빙하가 다 녹고 나면 해수면의 상승으로 사라지는 나라들도 있겠지만 그보다 빙하 속에 존재하는 또 다른 질병이 창궐할 수도 있다고 말이다. 지난해 사람들의 움직임이 멈추자 지구 곳곳에서 자연은 금세 회복세를 보였다. 깨어 있는 사람이라면 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실천해야 할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사람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집 안에만 머물게 되자 집 안에서 삶을 즐기고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찾게 됐다. 집이라는 존재가 그동안 잠만 자고 휴식만 취하는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집 안에서 일도 하고 놀 수도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렇다 보니 집을 가꾸는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쏠리며 자연히 친환경 벽지에도 사람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웰빙그리나’ 청와대부터 서울대학병원, 초중고 300여 학교 등 시공

친환경 벽지들 가운데 웰빙그린(주)의 ‘웰빙그리나’ 액체벽지는 최근, 간편성과 편리함 그리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방출로 인한 공기정화 기능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청와대 관저 일부와 비서실, 경호실에도 시공했고 서울대학병원을 비롯해 국내 많은 병원과 호텔, 사무실, 아파트 그리고 300여 곳의 초·중·고등학교에도 시공했다. 

 

웰빙그린(주) 강현주 대표

강삼숙 회장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이 가장 쾌적해야 하기에 새집증후군을 피할 수 있는 웰빙그리나 액체벽지는 최고의 벽지가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벽지 시공 과정이 SBS, YTN, KBS 등에서 방영되며 웰빙그리나는 주부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집증후군 NO!, 아토피 유발 NO!

웰빙그리나는 종이 벽지가 아니다. 벽에 붙일 필요 없이 페인트처럼 바르기만 하면 되는 액체 벽지다. 벽은 물론이고 시멘트, 플라스틱, 철재, 판넬, 석고보드, 나무 등 거의 모든 표면에 바로 시공이 가능할 정도로 활용성이 뛰어나다. 페인트 형식이지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 알데히드, 유해성 중금속 등과 같은 유해 물질이 거의 없다. 

 

아토피를 가진 환자들이라면 이 벽지에 주목해야 한다. 웰빙그리나는 방취성이 우수하고 공기정화 기능을 겸하고 있다. 음이온을 방출하고 자연의 숲속 환경과 같은 쾌적함을 제공하며 원적외선까지 방출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기능성 벽지로 인정받고 있다. 때문에 시공 후 다음날 바로 잠을 청할 수 있다. 

 

웰빙그린(주) 시공현장 

시공을 받은 사람들은 한결같이 “곰팡이 결로 현상이 없어 좋고, 눈의 따끔거림 등도 덜하며 시공 소요 시간이 적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2005년 웰빙그린(주)을 설립하고 국내 굴지의 친환경 액체 벽지 전문 기업으로 성장시킨 강삼숙 회장은 ‘대한민국 주거환경 지식경영대상’, ‘친환경 벽지 부문 혁신리더상’, ‘국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대한민국 창조경영 친환경 기술 부분 대상’, ‘친환경 건자재도료부문 환경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혁신 리더로서 대한민국의 친환경 녹색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강현주 대표, 아버지의 경영철학에 아름다움을 더한, 한 차원 높은 도약 이루다
누구인가를 돕고 사랑한다는 것은 인간 최고의 가치이고 아름다움이다

웰빙그린(주)의 후계자로 활동하고 있는 강현주 대표는 강삼숙 회장의 딸이다. 아버지가 이룬 업적과 가업을 잇겠다는 각별함으로 회사를 키우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아버지가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철학과 이념을 실현했다면 강 대표는 그 위에 아름다움을 더한 세심하고 독보적인 시공으로 한 차원 높은 도약을 이루고자 한다. 

 

그 일례로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책임도 다하고자 한다. 그중 하나가 바로 ‘스쿨 업그레이드’ 사업이다. 해마다 학교 한 곳을 선정해 친환경 액체벽지 공사를 무료로 시공해 주고 있다.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다. 

 

강현주 대표 해외봉사 활동 

그리고 매년 4~5월에는 캄보디아와 같은 오지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깨끗한 물조차 없는 열악한 환경에 놓인 곳을 찾아 그들의 환경 개선에 앞장선다. 이러한 공으로 지난 2019년에는 캄보디아 대사관으로부터 영사의 초청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해외 봉사가 여의치 않았다. 항공 운항이 재개되면 다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현주 대표는 아버지를 닮아 감수성 풍부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발라드풍의 힙합곡 ‘이름만 들어도’의 가수로 활동했고 JK폴댄스 단장, 한국 폴댄스 국제 심사위원이자 관련 대학교 강사로 출강하고 있다. 웰빙그린(주)는 감수성 풍부한 부녀가 일구고 있는 사업이기에 자연을 생각하고 인류애를 실천하며 우리 사회에 따뜻하게 스며들고 있는 듯하다.  포스트21 뉴스 


옛 생각(노래 조영남) / 작사 강삼숙 

뒷 동산 아지랑이 할미꽃 피면
꽃 댕기 매고 놀던 옛 친구 생각난다
그 시절 그리워 동산에 올라보면
놀던 바위 외롭고 흰 구름만 흘러간다
모두 다 어디갔나 모두 다 어디갔나
나혼자 여기서서 지난 날을 그리네

그 시절 그리워 동산에 올라보면
놀던 바위 외롭고 흰 구름만 흘러간다
모두 다 어디갔나 모두 다 어디갔나
나 혼자 여기서서 지난 날을 그리네


아름다운 마음 / 강삼숙 

누구인가를 사랑 한다는 것은 
꽃잎처럼 아름다운 마음이고요 

누구인가를 그리워 한다는 것은 
달빛처럼 아름다운 마음입니다

그 누구인가를 포용 한다는 것은 
넓은 바다같은 깊은 마음이고요 

누구인가를 용서 한다는 것은 
가치있는 아름다운 마음입니다

힘들고 지친 현실에서 아름다운 마음은 
소중하고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