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선 실장, “부담 없이 누구나 오셔서 아이 쇼핑해 보세요~”
[포스트21 뉴스=김민진 기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진 최근, 주요 생활공간이 된 집 내부의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주목을 받는 것이 바로 가구다. 가구 하나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가 달라지는 덕분에 가구는 실내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는 가장 대표적인 요소가 된 지 오래다. 로리에갤러리(가구) 천안점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격 가구점을 지향하며 대부분의 제품을 직접 제작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아름다운 매장과 가구의 디자인으로 시선 집중
로리에갤러리는 가구 인테리어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이진상 대표가 2019년 론칭한 ㈜로리에의 자체 브랜드다. 20년 이상 된 인테리어 기술을 활용해 직접 제작한 제품은 물론이고, 50년 전통의 이탈리아 브랜드 니콜레띠 홈(Nicoletti home)과 노바루나(Novaluna) 등을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본래 모델하우스에 납품할 가구를 만들던 ㈜로리에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가구들의 품질이 워낙 좋고, 고객들의 반응도 좋아 직접 브랜드를 론칭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로리에갤러리는 본사가 있는 인천과 천안·대구 지점, 이렇게 세 군데에 매장을 운영한다. 매장 하나하나가 마치 예술작품을 연상시킬 정도로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1층과 2층 전체를 활용해 조성한 천안점의 경우, 가던 길을 멈추는 고객이 많을 정도로 외관이 매우 아름답고 매력적이다.
로리에갤러리 천안점 박미선 실장의 설명이다. “저희 매장은 인근에 갤러리아백화점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책하러 나오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고급스럽고 예쁘게 디자인을 해 놔서 지나다니던 분들이 감탄하며 사진을 찍곤 합니다. 고객분들도 항상 첫 마디가 매장이 너무 예쁘다는 칭찬이셨어요.”
최고 강점은 가성비와 품질, 착한가격까지 ···. 소비자들 발길 이어지는 이유
박미선 실장은 “아름다운 매장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손님도 많지만 오픈 초기, 뜻밖에 상황도 있었다”고 말한다. 밖에서 봤을 때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라서 가격이 비쌀 것이라고 지레짐작하는 고객들이 발길을 돌리기도 했다는 것. 현재는 입소문의 영향을 타고 많이 알려진 상태로써 꾸준히 신규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박미선 실장은 로리에갤러리 가구의 최고 강점은 가성비와 품질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한다.
“저는 그동안 고품질로 이름이 높은 수입 브랜드 매장에서 주로 근무했었습니다. 그 경험에 비춰봤을 때, 로리에갤러리 가구들은 유럽의 여느 명품 가구 브랜드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어요. 오히려 저렴한 가격을 고려하면 품질이 최상급 수준이죠. 직접 만드는 제품이 많아서인지 장인정신이 느껴질 정도로 꼼꼼해요. 사실 잘 안 보이는 안쪽 마감은 허술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로리에갤러리의 가구는 보이지 않는 부분의 마감도 완벽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2019년 로리에갤러리 브랜드 론칭과 비숫한 시기에 오픈한 천안점은 5층 건물의 1~2층을 사용하고 있다. 아침 10시 30부터 오후 7시 30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정기휴무는 매주 화요일이다. 주요 고객층은 3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지만 독특한 점은 재구매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것이다. 한 번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지인을 데리고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자주 있고, 소개를 통해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체감상 재구매율이 전체 판매의 80~90%에 이를 정도라고. 뛰어난 품질과 친절한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이뤄낸 결과다.
다양한 고객의 니즈 충족, 고객중심경영 지속 실천
로리에갤러리에 비치된 가구 종류는 다양하다. 모던, 엔틱, 클래식, 북유럽 등 거의 모든 인테리어 디자인에 부합하는 가구가 다량 비치되어 있다. 그 이유를 박미선 실장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과거에는 유행하는 인테리어 컨셉에 따라 비치되는 가구의 종류도 제한이 되어 있었습니다. 모던이 유명할 때는 모던 가구를 위주로, 북유럽 스타일이 유행할 때는 북유럽 디자인의 가구를 주로 전시했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구분이 무의미해졌어요. 개성이 강해져서 고객들이 자신들만의 스타일, 디자인을 찾고 계시거든요.”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로리에갤러리는 다채로운 스타일의 가구를 균일한 비율로 전시해 두고 있다. 본사와 함께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할인행사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현재는 몬타나 시리즈의 침대세트를 30% 세일하는 행사가 진행중이다.
세일 품목과 시리즈는 본사의 지침에 따라 주기적으로 변화를 줘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로리에갤러리의 가구들은 하나같이 아름답고 고유의 분위기가 있어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최근, 방송에서 공개된 유명 연예인의 집에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로리에갤러리의 가구를 활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해외 가구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최상급의 품질을 자랑하면서도 언제나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착한 가격을 선보이는 로리에갤러리. 그 브랜드 가치에 맞게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포스트21 뉴스
'기업&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리에갤러리(가구) 오픈 2주년 맞이 최대 40% 세일, 빅 이벤트 실시 (0) | 2021.08.27 |
---|---|
㈜삼림상사 ‘제2전시장 오픈’, 다양한 원목가구 인기 (0) | 2021.08.27 |
㈜삼림상사, 신개념 가정용 사우나 출시 히트 예감 (0) | 2021.06.26 |
㈜참솔테크 장성철 대표,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 | 2021.06.26 |
오드린와인 박천명 대표, 3대째 포도재배와 와인생산으로 전통 명맥 이어 (0) | 2021.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