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 임인년 새해 포부 밝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상생의 길을!” :: 포스트21 뉴스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

서울시 성동구 상공회 경제단체 이사직 역임, 지역경제활성화 도모 나서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
임인년 새해 포부 밝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상생의 길을!”

[포스트21 뉴스=편집부] “새로운 희망으로 올해도 적극적인 열린경영을 지속 실천하겠습니다” 국내 사무기기 임대 렌탈 업계에서 정상의 위치에 자리매김한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직원들이 똘똘 뭉쳐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있다며 2022년 포부를 밝혔다. 

고객, 직원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열린경영 지향 

흑호랑이의 해, 임인년 새해가 밝은 지 벌써 3개월 째로 접어들었다. 본래 새해가 되면 새로운 일과 희망에 대한 설레임 및 기대감이 가득해야 하지만, 올해는 조금 사정이 다르다. 작년 연말부터 늘어나기 시작한 코로나 확진자에 정부가 1월부터 코로나 방역체계를 강화했기 때문이다. 

 

사무기기 임대 렌탈을 주력으로 하는 ㈜칼라테크오에이의 정진석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일장일단이 있다고 설명한다. 경제적 타격을 입은 기업들이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사무기기 렌탈 서비스를 고려하면서 고객이 늘어난 건 좋지만, 오히려 재택근무 활용으로 사무기기 자체를 줄이는 기업도 많아졌다. 

위기와 기회가 번갈아 오는 최근의 사업 환경 속에서도 정진석 대표는 “뿌리가 깊은 나무와 같이, 그런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한 치 앞도 짐작하기 힘들 정도로 미래가 어두운 시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때일수록 굳은 심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튼튼한 기업의 뿌리가 되는 건 단연, 고객과 직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칼라테크오에이는 직원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열린 경영을 추구하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진심어린 서비스와 맞춤 솔루션으로 괄목한 성장세 이뤄내  

2012년에 설립된 ㈜칼라테크오에이는 사무기기 렌탈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신도리코와 후지필름의 공식 파트너사로 전국의 수많은 공공기관 및 기업에 사무기기를 렌탈하고 있다. 수도권 내에서만 1,300여 곳에 달하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칼라테크오에이는 국내 사무기기 렌탈 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이들의 경쟁력은 꼼꼼하고 진심 어린 서비스다. ㈜칼라테크오에이는 소모품이나 사무기기에 대한 고객사의 요청이 있을 시 당일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영등포 당산, 양평, 강남 송파, 성수, 경기도 광명, 평택 고덕 등에 직영점을 두고 있다. 

 

“사무기기는 사용량이 원체 많아서 생각보다 빨리 소모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이 빨라 최신기기도 수시로 바뀌고 있죠. 사무기기를 구매하기보다는 신제품이 나왔을 때마다 렌탈해 사용하는 것이 더 이익이라는 점을 고객사에게 설명해드리고 있어요. 고객사의 사무기기 이용 패턴이나 횟수 등을 분석해 알맞은 사무기기를 추천하는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사업을 진행한 결과, ㈜칼라테크오에이는 국내 복합기 렌탈업계 소비자 만족지수 1위, 중소·중견기업 경영혁신 대상,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후지제록스 우수파트너 대상,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대상 컬러복합기 임대부문 대상 등의 영예를 얻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칼라테크오에이 성장세의 중심에 있는 정진석 대표는 지난해 서울시 성동구 상공회 경제단체 이사직을 맡았다. 중책을 맡은 그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상공인 친목도모 및 상호 정보교류 등 다방면으로 경제 자문 및 지역 사회 공헌에 나서며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사회적 책임 다하며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주목받아 

사실 ㈜칼라테크오에이는 창업 이후 매년 지역 사회 공헌과 불우이웃을 돕는 활동을 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다. 2018년에는 어려운 이웃을 도와줄 성금을 모으기 위해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고, 매년 연말에는 프린터와 차량용 공기청정기, 상품권 등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고 있다. 

각종 봉사단체에 성금을 직접적으로 후원하기도 하고, 컬러복합기 프린터를 지원하기도 한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계와 학원 등을 위해 2개월간 사무기기 임대료를 깎아주는 캠페인을 시도하기도 했다. 온화한 손길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다. 최근에는 미얀마 현지에 있는 학교에 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며 사회윤리를 실천하고 있다. 

 

“저 역시 창업하고 어려운 시기에 주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일어선 경험이 있습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이잖아요. 모두 함께 미래를 향한 희망의 동행자로 남고 싶습니다. 저희와 인연을 맺는 모두가 발전해야 저희도 행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고객만족과 고객 중심경영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진석 대표. 그는 “진정한 상생은 우리가 함께 행복해지는 것”이라며 따듯한 메시지를 전했다. 모두가 밝은 내일을 위해, ㈜칼라테크오에이는 오늘도 지역 사회에 따스한 손길을 내밀고 있다.

 

포스트21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