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 조미진 회장, ‘렉시(Rexy) 타로’ 적중률 높은 리딩 기법 완성 :: 포스트21 뉴스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 조미진 회장

타로상담 사이트, 앱 등 플랫폼 사업 준비 박차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 조미진 회장은 타로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무엇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는 “최근 타로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타로마스터를 꿈꾸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정확하게 카드를 리딩하고 디테일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게 나의 의무”라고 말했다.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는 직접 타로점을 보면서 적중률이 높은 타로카드의 키워드를 완성하고 구체적인 리딩법까지 체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타로 교육은 암기 주입식이었지만 조 회장은 이 문제를 과감히 탈피해 디테일한 스토리텔링으로 정확한 분석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조 회장은 “타로 리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소통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바른 소통이 이뤄져야만 고객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다고 했다.  그가 타로 교육을 강조하는 이유는 또 있다. 타로는 사람의 미래를 맞춘다는 의미도 있지만 그림과 상징을 통해 상대방의 내면의 모든 것을 들여다보며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기도 한다는 것이다. 

 

사진 픽사베이

이에 타로 상담사는 올바른 솔루션 제시를 위해선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듣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조 회장은 실제 서울 송파구에서 ‘렉시(Rexy) 타로’를 운영하면서 다수의 타로점을 보고 점사의 정확도를 위해 공통점을 찾는 등 나아가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한 결과 적중률이 높은 리딩 기법을 완성했고 독보적인 타로 카드 키워드까지 마스터했다. 

이를 바탕으로 내담자의 성격과 과거, 운명, 진로 방향, 미래 등 삶 전반에 관해 이야기해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만들었다. 미술치료, 심리치료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을 취득하는 등 타로를 통한 인생 컨설턴트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이는 업계서 타로 리딩 교육 전문가로 평가받는 이유일 것이다. 다수의 수상도 주목된다. 지난 8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에서 ‘타로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 수업은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 마스터반으로 구성돼 1:1 및 소수 정예 수업으로 진행된다. 

 

사진 픽사베이

초급반은 금전 매출, 신년 운세, 중급반은 커플 연애운, 속마음, 양다리, 불륜, 연애 타로, 고급반은 조 대표의 10년 실전 대면, 전화 상담 스킬 노하우, 썸, 사내연애, 직장운, 마지막으로 마스터반에서는 초중고급반 총정리 및 상태 상황 리딩, 점보기, 캐릭터 이론 점보기, 심화과정 등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이수 후 타로 상담사 수료증이 발급되고 팔자, 인연법, 궁합의 경우 시간적 소요가 필요하며 공부를 해야 자격증이 발급된다. 최근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는 서울 이 외에도 지방과 해외 수강생들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강의 사이트 오픈과 오프라인 학원을 확장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타로상담 사이트, 앱 등 플랫폼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제자 대부분들이 마스터 과정을 수료 후 실전에서 필요한 지식을 쌓고, 현업에 뛰어든 수제자들의 관심과 열기를 보면 조 회장은 향후 타로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먼저 타로의 길을 걸어온 조 회장은 타로 시장이 왜곡되지 않게 자리잡히도록 새로운 발판을 계속 마련하고 있다. 수강생들이 수업을 잘 따라올 수 있도록 개별 리딩을 하고, 복습이 가능한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하게끔 만들고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교육과 동시에 타로를 접하기에 최우선적인 과제는 현재에 집중하며 자신의 운명을 존중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자신의 운명의 방향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 눈을 키우라는 게 핵심이다. 올바른 시선과 열정을 더하며 자신의 운명을 개입할 수 있는 접점을 키울 때까지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포스트21 뉴스 

+ Recent posts